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강진군, 정부합동평가 전남 군단위 1위 쾌거
기사입력: 2021/05/14 [19:5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청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강진군 2021년(2020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전라남도 22개 시·군 중 작년 대비 11계단이 상승한 도내 4위를 기록하며, 군 단위로는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전국 17개 시·도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수행한 국가위임(보조) 사무, 국가 주요시책 추진성과 등을 정량·정성으로 나누어 평가한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량지표 71개 중 57개 지표에 대해 목표치를 달성했다.

특히, 정성평가의 경우 26개 지표 중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자원 △보훈정신 확산 △혁신지향 공공조달 △환경미화원의 근무환경 개선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개선 노력도 △문화가 있는 날 정책 추진 △직장운동 경기부 활성화 △보조금 부적정수습 근절 및 환수 노력 △지방예산낭비 방지 및 절감 △옥외광고물 정비 및 활용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지원 노력도 등 11개 지표에서 우수사례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를 통해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와 1,500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매년 실시되는 지자체 평가 중 가장 공신력 있는 정부합동평가에서 도내 4위 달성은 우리 군 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성과”라며 “부진한 지표는 실적 분석을 통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