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경제/사회/환경
국방정보포털, sm재무컨설팅과 업무협약
군 장병 채무 해소를 위한 저금리 통합 금융지원
기사입력: 2021/05/11 [16:4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태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김태훈 기자] 5월 11일 국방정보포털(대표 문병호)과 sm재무컨설팅(대표 고상근)이 ‘군 장병 채무 해소를 위한 저금리 통합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금리 대출원리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부 군 장병들을 구제할 수 있는 ‘부채상환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상호 협력 사항을 규정하여 부채가 있는 장병들에게 올바른 자산형성과 안정된 재무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 국방정보포털 문병호 대표(우측)와 sm재무컨설팅 고상근 대표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구분이 미숙한 초임 간부들은 3백~5백만 원의 소액대출을 쉽게 갚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금리 비교도 없이 무분별하게 대출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 대출 등 제2금융권은 대출 기간이 짧고 이자와 원금을 동시에 상환해야 하므로 돌려막기를 하게 되고, 결국에는 부채의 수렁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국방정보포털과 sm재무컨설팅은 개인신용대출의 이자 및 원금 상환이 힘든 장병들의 부채를 일시에 상환해주고, 신용을 회복시킨 후 제1금융권의 은행에서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부채상환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대출을 처음 접하거나 기존 대출이 너무 많아 고민하는 장병들은 이번 협약으로 선진강군의 전투원으로 국방 임무에 전념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한편 ‘국방정보포털(naskorea.org)’은 대한민국육군협회와 더불어 기존 군부대 오프라인 교육의 제한사항을 보완하여 개발한 플랫폼(모바일 및 웹 앱)으로, 군 장병이나 예비역이 원만한 군 생활과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금융·경제, 사회·문화, 교육·취업, 법률·세무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100인을 구성하여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 경제부 기자
kkk3311@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