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핫이슈
연예핫이슈
새소년, 새 싱글 '자유'…유아인, 티저영상 등장
밴드 '새소년'이 새 싱글 '자유'로 컴백한다.
기사입력: 2021/02/04 [09:31]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온라인2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GJCNEWS)=온라인2팀] 3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따르면 새소년은 오는 5일 새 싱글 '자유'를 공개한다.

특히 전날 새소년의 공식채널에서 공개된 '자유' 티저영상에는 배우 유아인의 특별출연으로 컴백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보컬 황소윤은 이번 싱글 발매에 2000여명의 팬들에게 실제 편지를 발송, 신곡 소식을 알렸다.

황소윤은 편지에 "두 번째 앨범 '비적응' 이후에, 무얼 얘기할 수 있을지 천천히 시간을 보내며 떠올린건, 어떻게 두려움들을 똑바로 볼 수 있을까. 어떤 것들이 비로소 나를 온전하게 만드는가. 그러다 발견한 단어는 '자유'였고 자유에 대하 생각할 때 두려움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었어요. 아주 강력한 단어"라고 적었다.

이어 "내가 잃어버린 것들과 이제 찾아나갈 것들이 요즘 시대와 세대의 표상과는 거리가 머니까. ('시대'와 '세대' 둘 다 좋아하는 다어는 아니지만) 이 작업이 누군가에게 미뤄둔 자유를 상기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면서 새소년의 표현에 한껏 매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소년은 해외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작년 발매한 EP '비적응'은 미국 유명 음악 매체 피치포크 '2020 최고의 록 앨범35', 미국 음악 및 엔터테이먼트 디지털 플랫폼 페이스트 매거진에서 발표한 '2020 최고의 록 앨범40'에 선정됐다.

타이틀곡 '심야행'은 애플뮤직(Apple Music) 2020 최고의 음악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