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반려동물
창원시, 반려동물 친화도시 인프라 구축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선도
기사입력: 2021/02/03 [13:24]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경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GJCNEWS)=김경훈기자] 창원시는 반려동물 양육 시민이 꾸준히 증가하는 사회구조에 맞춰 반려동물 친화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반려동물 시책을 펼친다.

먼저 유기견 입양 창원시민에 대해 ‘창원형 펫보험’ 수혜를 2021년 2월에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입양에 대한 갈등과 진료비 부분의 일부 문제를 해결함으로 입양률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제1회 반려동물문화축제를 2021년 9월 개최하여 펫티켓 홍보, 반려동물 행동상담 등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갈등 완화, 창원시수의사회에서 무료 진료 서비스 등 반려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특히, 성산구 상복동에 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하여 동물보호센터, 반려동물지원센터를 2023년까지 준공하여 현재 운영되고 있는 반려동물놀이터와 함께 ‘펫-빌리지‘를 완성할 것이다. 동물보호센터는 현재 3곳으로 분리 운영되는 동물보호소를 통합하여 효율적으로 운영을 할 것이며, 반려동물지원센터는 직업체험실, 행동교정, 반려인 펫티켓 교육을 하는 등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시책을 펼칠 것이다.

김선민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비반려인과의 사회적 갈등도 증가하고 또한 반려인은 반려동물과 지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게 현실이다.”라며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반려인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