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행사및시상
국내행사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세영건설(주) 사회공헌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고 기여하겠다 "...소감 밝혀
기사입력: 2021/12/03 [10:2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김진수 기자]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이 2일 오후 2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진행됐다.

 

▲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세영건설주식회사(임종철 대표이사) 사회공헌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김진수 기자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세영건설주식회사(임종철대표이사)은 꾸준한 기술개발과 과감한 투자로 물류창고 시공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물류산업을 지역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는데 동참하고 있는 우수 기업으로 협력업체와 상생하며 일자리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세영건설()은 산업부장관상과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며 나누고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봉사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추진된 시상식.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대회장 국회의원 이개호)이 주최로 2006년부터 매년 12월 진행된다.

 

올해 시상식은 박민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40여명의 수상자들이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개호 의원은 "올 한해 코로나19릐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랑과 나움의 정신을 잃지 않고 더 큰 빛을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최고 영예의 상이라고 할 수 있는 특별상은 세이브드칠드런 코리아 오준 이사장에게 수여됐다. 오준 이사장은 38년 간 외교관으로 전 UN 주재 대사를 역임했고, 아동권리의 가치와 원칙을 바탕으로 아동 인권 제고에 헌신하여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이사장을 맡아 빈곤, 장애, 조부모 가정, 난민 등 소외계층 아동을 우선순위에 두고 활동하였으며 아동학대 예방에 앞장서는 한편,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해 왔다.

 

특별상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에 이바지한 국내외 사회공헌자중 국내부문과 해외부문으로 조직위원회에서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또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ISO26000을 기준삼아, 산업계, 정부, 소비자, 노동계, 비정부기구(NGO) 7개 경제주체를 대상으로 지배구조,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거래, 소비자이슈, 공동체 참여 및 개발 등 7대 의제에 대한 검증으로 최종 선정됬으며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수상자분들의 마음을 따듯하게 녹이기 위해 홍보대사로 낸시랭, 개그맨 임혁필, 가수 , 국악인 권태경씨가 선정되어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사회공헌 부문, 일자리창출 부문, 산업발전 부문, 지역발전 부문, 사회봉사 부문 등 총 5개 부문 시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각 부문의 시상의 영예를 안은 기업은 다음과 같다.

 

사회공헌 부문

 

사회공헌 부문은 한국주텍금융공사 ()에듀윌, 대한시조협회 순창군지회, 안성시의회, 롯데정밀화학주식회사, 한국가스기술공사, 대구시 수성구 CJ올리브네트웍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전력공사 대전세종충남본부,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 사회봉사단, △㈜에코프로, △㈜네이쳐블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윈글로벌파트너스 ()동심 부설 동심연구소기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자리창출 부문

 

일자리창출 부문은 기술보증기금, 주식회사 온누리아이코리아가 선정됐다.

 

산업발전 부문

 

산업발전 부문에는 WT메소드

 

지역발전 부문

 

지역발전 부문 시상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회봉사 부문

 

사회봉사 부문에는 주식회사 백퍼센트 세영건설주식회사 석플란트치과병원 익산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서울행복담은치과오산교육재단 학부모스터디사회법인 춘강수니꽃차아카데 가 선정되었다.

 

한편 참여하는 기관은 외교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제주시특별자치도,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등이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