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 소개

 

국제언론인클럽은 2010년 국.내외 언론인들이 모여 친목 단체로 구성이 되어 모임을 갖기 시작했으며, 2013년 네이버에 국제언론인클럽(GJC) 카페를 개설하고 20208월 현재 16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언론 및 사회공헌(세계평화,자연환경보호,기부,봉사등)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2014년에는 국제언론인클럽(발행인/김재수)상호로 인천광역시(인천,01195) 인터넷신문사를 등록하여 현재까지 약 300여명의 기자와 700여명의 시민 기자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GJC)는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18911일에는 대한민국에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이사장 김재수)비영리법인을 남인천세무서에 등록을 하였다.

 

현재 GJCTV(국제언론인클럽방송)NaverTV,유튜브,페이스북등에 자체제작 및 회원사들이 만든 뉴스 및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GJC)은 언론인들의 친목 및 복지후생증진과 언론문화 창달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보도, 언론주권 실현, 언론인의 자질향상과 권익보호, 회원 간의 상호발전에 힘쓰며,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해 노력하며, 또한 지역갈등 해소, 조국의 평화통일과 민족동질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에 힘쓰며, 나아가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를 늘리고 상호 돕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

 

미국뉴욕시국무부 (No NYC-968005)등록 비영리단체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아태본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45번지 미보빌딩 B1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한국본부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역로6,101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대한민국 법인등록번호:131185-0002090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대한민국 고유번호 756-84-00030



=>미국 뉴욕주 국무부 (No NYC-968005)등록

법인등록번호:131185-0002090

고유번호 756-84-00030

 

이사장:김재수

대한장애인복지신문 대표 / 라이프방송 발행인 / (사)한국언론사협회 공동회장
(사)국민노동정책교육개발원 이사장 / (주)백약 대표이사

 
 
 
 《 설립목적취지》

본회는 언론인들의 친목 및 복지후생증진과 언론문화 창달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보도, 언론주권 실현, 언론인의 자질향상과 권익보호, 회원 간의 상호발전에 힘쓰며,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해 노력한다. 또한 지역갈등 해소, 조국의 평화통일과 민족동질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에 힘쓰며, 나아가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를 늘리고 상호 돕는데 목적을 둔다.

《 사업 내용 》

본회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행한다. 

1.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보도 및 언론주권 실현에 따른 제반사업

2. 언론인의 자질향상과 권익보호에 관한 사업
3. 회원복지 후생 사업 및 상호 발전에 관한사업
4. 국가발전과 지역사회발전 시상 및 국제평화 언론 상 시상 사업
5. 회보발행 및 출판 정기간행물 발간 사업
6.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한사업
7. 지역갈등해소와 조국의 평화통일에 관한 사업
8. 공정한 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 사업과 평생교육 인증사업
9. 국제 언론인과의 유대에 관한 사업
10. 언론관계 연구발표 및 세미나 토론회 개최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는 국내 주요뉴스, 전국뉴스와 더불어 동북아시아 뉴스를 주로 전합니다.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여 우리사회의 중심을 잡아주는 언론이 되고자 합니다. 올바른 여론과 정확한 방향을 제시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우리사회를 바르게 선도해 나가는 열린 언론, 바른 언론, 소신 있는 언론이 되고자 합니다.

 

-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는 임직원 일동 -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윤리강령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는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진실을 알릴 의무를 가진다. 자유로운 언론활동을 위해 기자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사회발전과 올바른 여론 형성을 위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우리사회를 바르게 선도해 나간다. 이처럼 막중한 책임과 사명을 갖고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다른 어떤 직종의 종사자들보다도 투철한 직업윤리를 가져야만 한다. 이에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소속 기자들이 지켜야 할 행동기준으로서 윤리강령과 그 실천요강을 제정하여 이의 준수와 실천을 선언한다.

 

1.언론자유 수호

우리는 권력과 금력 등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내·외부의 개인 또는 집단의 어떤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도 단호히 배격한다.

 

2. 공정보도

우리는 뉴스를 보도함에 있어서 진실을 존중하여 정확한 정보만을 취사선택하며, 엄정한 객관성을 유지한다.

 

3. 품위유지

우리는 취재 보도의 과정에서 기자의 신분을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하지 않으며, 취재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사적인 특혜나 편의를 거절한다.

 

4. 정당한 정보수집

우리는 취재과정에서 항상 정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취득하며, 기록과 자료를 조작하지 않는다.

 

5. 올바른 정보사용

우리는 취재활동 중에 취득한 정보를 보도의 목적에만 사용한다.

 

6. 사생활 보호

 

우리는 개인의 명예를 해치는 사실무근한 정보를 보도하지 않으며, 보도대상의 사생활을 보호한다.

 

7. 취재원 보호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재원을 보호한다.

 

8. 오보의 정정

우리는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시인하고, 신속하게 바로 잡는다.

 

9. 갈등·차별 조장 금지

우리는 취재의 과정및 보도의 내용에서 지역·계층·종교··집단간의 갈등을 유발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는다.

 

10. 광고·판매활동의 제한

우리는 소속회사의 판매 및 광고문제와 관련, 기자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실천요강

 

본 실천요강은 윤리강령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규정하며, 강령 및 본 실천요강의 규정을 기자들이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하기 위한 실천기구로 보도심의위원회를 별도의 규정에 따라 구성 운영한다.

 

1. 언론자유

 

1.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내·외부의 어떤 간섭과 압력에도 굴하지 않으며, 언론자유를 위협하는 개인이나 집단에 대해서 단호히 대처한다.

2.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 침해사례를 즉각 고발하여 이를 시정토록 한다.

3.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언론의 자유로운 정보접근권과 비판 및 논평의 권리가 보장되도록 노력한다.

 

2. 취재 및 보도

1.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기자의 제 1사명이 공정보도임을 명심하고,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진실보도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2.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이해관계가 얽힌 사안의 취재 및 보도활동에 있어서 취재원에 대해 형평과 공정성을 유지해야 한다.

3.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본인 또는 취재원의 개인적인 목적에 영합하는 취재 보도활동을 해서는 안된다.

4.국제언론인클럽뉴스(GJCNEWS) 기자는 확증을 갖지 않는 내용에 대한 추측보도를 지양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