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핫이슈
사회핫이슈
야차클럽에서 경기를 했던 '팀에이스' 체육관 방탄해골 변준 관장을 만나다!
금릉역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복싱, 주짓수, mma 등 여러 가지 운동을 전부 참여할 수 있는 체육관
기사입력: 2023/11/28 [17:5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팀에이스' 체육관 방탄해골 변준 관장


[국제언론인클럽=김진수기자] ◇ 팀에이스 변준 관장 인터뷰

Q 팀에이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야차클럽에서 경기를 했던 방탄해골 변준입니다. 저희 팀에이스 체육관은 금릉역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육관에서는 복싱, 주짓수, mma, 웨이트 트레이닝 등 여러 가지 운동을 전부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팀에이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복싱은 최근 들어 스포츠로 많이 인정받고 있지만 mma는 아직 부상을 당하며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체육관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므로 실력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수업이나 스파링은 실력이 잘 맞게 매치를 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팀에이스' 체육관 방탄해골 변준 관장


Q 팀에이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학원 시간표와는 다르게 운동 수업을 많이 준비하고 있고 여러 수업을 중복하여 수강하여도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과 여건에 맞는 수업과 여러 가지 학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중학생 때 괴롭힘을 심하게 당해 왕따를 당했던 경험을 통해 여러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의 입장에서 고민을 들어주는 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팀에이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왕따나 괴롭힘을 당해서 체육관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많이 줄었지만, 처음 코치를 시작했을 때 괴롭힘으로 고통받았던 학생이 운동을 열심히 하여 한 달 만에 생활체육복싱대회에서 우승하여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또한 왕따 문제로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했었다던 학생이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자신감 있게 생활하는 모습에, 한 사람의 성격이나 인생도 바꿔줄 수 있는 지도자라는 위치가 얼마나 자부심 있는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습니다. 더욱더 많은 학생이 자신감을 얻고 혹시라도 있을 불합리한 상황에서 본인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 팀에이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복싱 선수로서는 은퇴를 선언했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운동을 시작하여 복싱 선수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야차클럽에서도 좋은 경기를 더 해보고 싶습니다. 많은 제자들이 응원해 주고 있기에 제가 시합하는 모습으로 제자들도 자신감을 얻고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체육관에서 지도자로서 더욱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많은 학생들이 저희 체육관이 아니더라도 운동을 시작하여 자신감을 얻고, 부모님들 역시 mma나 복싱과 같은 운동이 예의를 중시하며 많이 다치는 운동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진짜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들은 부모님께 죄송하거나 부끄러워 차마 말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이 부분도 조기에 발견하여 왕따나 학교 괴롭힘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열심히 운동하고 준비하여 선수로서도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체육복싱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