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핫이슈
사회핫이슈
50평 규모의 넓은 도장을 완비한 30년 경력의 '세종 반곡검도스쿨' 김상협 관장을 만나다
호구라는 검도 전용 안전 장비가 있어 매우 안전하며 존중, 배려 등의 기본 예의범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도장
기사입력: 2023/11/28 [17:5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세종 반곡검도스쿨' 김상협 관장


[국제언론인클럽=김진수기자] ◇ 세종 반곡검도스쿨 김상협관장 인터뷰

Q 세종 반곡검도스쿨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업체는 세종시 반곡에 위치하고 있으며 50평 규모의 넓은 도장과 남녀 탈의실 및 샤워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10살 때 검도를 시작해서 현재 검도 6단 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수 생활 20년, 지도자 생활 10년 경력의 반곡검도스쿨의 관장 김상협입니다. 많은 분들이 반곡검도스쿨로 수련하러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Q 세종 반곡검도스쿨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지금까지 가르쳐 주신 스승님들을 본받아 검도를 하면서 개인 도장을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됐습니다. 멋진 제자들을 양성하고 육성하고 싶은 마음에 반곡검도스쿨 도장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세종 반곡검도스쿨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존중, 배려, 감사, 자신감입니다. 이런 무도와 인간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춘 제자들을 양성하고 육성하고 싶습니다.

▲ 세종 반곡검도스쿨


Q 세종 반곡검도스쿨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저희 도장에서는 기본 예의범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따라 제자들을 지도하고 있어서 저희 제자들은 인사를 정말 잘하고 예절이 바릅니다. 이처럼 예의범절을 지도하고 실천하는 제자들이 저희 도장의 자랑이자 장점입니다.

Q 세종 반곡검도스쿨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제자들이 변해가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자신감이 없던 학생들이 검도의 기합을 통해서 본인에게 자신감을 가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고학년과 저학년이 검도를 할 때, 고학년 제자가 저학년 제자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배려하는 모습을 볼 때 제가 잘 지도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제자들이 검도 수련을 통해서 감사함을 점점 표현해 주고 행동으로 보여줄 때에도 보람을 느낍니다.

▲ 세종 반곡검도스쿨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누구나 검도를 통해서 자신감, 배려, 존중, 감사, 예절을 배웠으면 좋겠고 이런 것들을 모두 갖춘 뛰어난 제자들을 양성하고 육성하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검도라는 스포츠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입니다. 검도가 위험한 스포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신데 호구라는 검도 전용 안전 장비가 있어서 매우 안전하며 재미가 있는 스포츠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전하셔서 정신적, 신체적으로 변화하는 자신을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