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여수시,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개최지로 선정
12월 중 세계박람회장․ 최초 대면 행사
기사입력: 2023/06/03 [22:0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진우기자/부국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여수시,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개최지로 선정

 

오는 12월에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중국·일본 정부가 주도하는 최초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으로 3국의 우호 증진과 이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코자 기획됐다. 2021년 1회는 한국, 2회는 중국에서 개최됐다.

여수시는 이번 대회 유치를 위해 전라남도, (재)전남 정보 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현장평가 등을 준비해왔다.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 관계자로 구성된 평가단이 추진의지, 관람객 확보.안전  등 7개 분야 현장평가를 거쳐 최근 개최지로 여수시가 최종 선정됐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코로나 이후 최초로 완전한 대면으로 진행돼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을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중일 이스포츠 국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여수시 이스포츠 문화산업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전라남도․여수시가 주관한다.

이에 앞서 이스포츠 저변 확대 및 붐 조성을 위해 여수시장배 e스포츠 첫 대회가 오는 7월 29~30일까지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박진우기자/편집국 부국장
cilture567@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여수시2023한중일이스포츠대회개최지로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