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남부
화성시 "화성 테크노폴 정책 자문단"구성
지난 2일, 시청에서 "화성 테크노폴 정책자문단’"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23/06/03 [14:5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진우기자/부국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테크노폴 자문단

지난 2일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테크노폴 정책 자문단"을 꾸리고 시청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 중 하나인 테크노폴을 통해 세계 10대 첨단기술집적도시를 만들겠다는 취지가 담겼다. 자문단은 임채운 (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준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 이창수, 가천대 교수 윤혜정, 평택대 교수, 국토연구원, 중소벤처기업연구원, 등 분야별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테크노폴 정책 방향 설정"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세부 계획 수립" "화성시 전략산업 발전 방향" "첨단기업·연구기관·이공계 특성화 대학 유치 전략" 등을 검토, 자문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지역 특색을 살린 맞춤형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며, 미래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국토부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진안 테크노폴 조성을 위한 특화단지 지정을 건의했으며,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공모 신청과 경기도-화성시 첨단기업 투자유치 전략회의 등 권역별 테크노폴 조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박진우기자/편집국 부국장
cilture567@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화성시화성 테크노폴정책자문단구성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