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진도군 한국국악협회 진도지부, 제44회 남도국악제 최우수상 수상
고수, 판소리, 무용 부문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 성과 거두어
기사입력: 2023/05/31 [10:0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공로상 수상자로 김오현씨가 선정돼 진도군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사진=진도군 제공)  © 박성 기자



[GJCNEWS=박성 기자] 한국국악협회 진도군지부가 최근 장성군에서 열린 제44회 남도국악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도군지부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민속문화예술특구와 소리의 고장에 걸맞게 여러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우선 개인 부문은 고수 부문 일반부 이임숙(대상), 박동식(우수상) 판소리 부문 조진옥(대상) 장구 부문 박연희(개인상)씨가 수상했다.

 

또 단체 부문은 무용 부문 김해숙씨와 회원 7(대상) 남도민요 부문 박영예씨와 회원 4(최우수상) 농악 부문 김남용씨와 회원 46(장려상)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전라남도의 국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상 수상자로 김오현씨가 선정돼 진도군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판소리, 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남도국악제에서 좋은 결실을 맺었다국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지난 1979년부터 총6회 종합대상을 수상, 명실상부한 국악의 본고장으로서 국악 발전을 위한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79년부터 시작된 남도국악제는 한국국악협회 전남도지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국악 전승 보전과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