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핫이슈
경제핫이슈
스페인 ‘라만차’ 지역 와인 협회에서 주관하는 4월 아시아 와인 투어에 에이스 무역 이복영 대표 초청되다.
기사입력: 2023/05/18 [19:1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김진수기자] ‘에이스 무역’ ‘이복용’ 대표는 2023.04.08.~15일 스페인의 와인 성지라 불리는 ‘라만차’(La Mancha) 지역의 손꼽는 우수한 와이너리를 함께 순방하고 교류하는 행사에 초대됐다. ‘이복용’ 대표는 ‘라만차’지역 와인 협회에서 주관하며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영향력 있는 아시아 와인 수입업자와 저널리스트 중 단 16명 만을 선정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명 한 명으로 초대되는 영광스러운 자리였다고 말했다. 스페인 ‘라만차’(La Mancha)는 평균 해발 600m 이상의 구릉 지대에 속해 있으며 광활한 대지와 석회암 토질로 되어있다. 겨울에는 영하 15도로 떨어지고 여름에는 35도까지 올라가는 등 일교차와 계절의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다양한 아로마가 생성된다. 특히 연간 일조량이 3,000시간이 넘어서 포도의 당도를 최고화시키며 와인을 숙성하는데 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천혜의 와인 생산 지역이며 가장 큰 와인의 산지이다.


‘라만차’(La Mancha) 와인은 처음에는 주로 벌크와인을 생산해오다 2013년 와인 엑스포에 본격적으로 참가하는 등 세계 시장을 두드리며 동남아시아에 전격 진출하여 많은 시장을 세계화해 나아갔다. 특히 한국 와인 시장에는 중저가 와인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면서 품질 또한 계속 향상시켜 점차 빠르게 변화되면서 현재는 세계 와인 시장의 선두 계열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동아제약’의 주류 계열사 대표로 30년간 몸담아 온 ‘이복용’ 대표의 노하우는 이런 다양하고 수준 높은 스페인 와인을 놓치지 않았고 그중 고품질인 ‘라만차’(La Mancha) 지역의 와인도 많이 취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초청 기간 내내 ‘라만차‘(La Mancha) 지역에 대한 생산 규모 및 와이너리의 분포도 역사 등에 대한 설명과 홍보가 함께 이루어졌고, 스페인 ‘라만차’의 대표 와이너리들을 방문하는 스케줄로 짜여 있었다.


첫 번째로 Villarrobledo 지역에 있는 Bodegas Ayuso 와이너리를 시작으로 Bodegas Cesar Velasco, Bodegas Romero de Avila Salcedo co의 Portento wine, EL Progreso co의 Ojos del Guadiana, Finca Antigua 등 각 사별 대표적인 상품을 들고나와 홍보를 하고 있었으며 모두가 적극적인 분위기였다. 다양한 회사의 ‘라만차’(La Mancha)의 와인 상품을 본 각국에서 초대된 아시아의 대표들은 모두가 감탄하며 열중했으며, 수입사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되는 상품들이었다.

또한 ‘이복용’대표는 행사 기간 중 ”우리 에이스 무역의 거래처 중 한 곳인 Bodegas Verduguez co도 참여를 해서 많은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드넓게 펼쳐진 어마어마한 포도 농원에 놀랐을 뿐 아니라, 게다가 창고에 끝없이 쌓아 올린 오크통과 대형으로 만들어진 스테인리스 탱크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가득 보관된 와인을 보며, 숫자로 표현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재고를 갖고 있는 ‘라만차’(La Mancha)의 상위그룹에 있는 초대형 회사들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 지역의 역사가 깊은 곳까지 탐방하며 와인 브리핑과 테스팅을 통해 상당히 맘에 드는 세련되고 입안에 퍼져가는 시원한 감촉과 적당히 숙성된 오크 향의 헤비감이 입안에 여운을 오래 남기는 와인을 찾았으며 이로 인해 매우 즐겁고 가슴 설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흥분을 숨기지 못했다. 멋진 와이너리 여행을 마무리한 ‘에이스 무역’의 ‘이복용’ 대표는 현재 스페인 라만차‘La Mancha’의 GRAN RESERVA 급 ‘Vereda Mayor’과 이태리 밀라노를 대표하는 여성 디자이너이자, ‘알레시’(ALESSI)의 시그니처 와인 오프너인 ‘ANNA-G’의 실제 모델이기도 한 ‘안나 질리’ (Anaa Gili)와의 콜라보로 품질과 디자인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을 만들고 있으니, 곧 국내의 백화점과 호텔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앞으로 해외 수출 등 다양한 루트의 글로벌 판매도 시작한다고 전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