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북부
광명시 3․5․7동 행복마을관리소, 주거 취약계층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3/02/07 [18:33]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미미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명시 3․5․7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광명7동의 주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국제언론인클럽=이미미기자] 광명시 3․5․7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광명7동의 주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현재 광명7동은 재개발로 이주가 진행되고 있어 빈집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주가 어려운 몇몇 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이번 대청소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아들이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 가정에 누수로 인한 곰팡이가 집안을 덮고 있다는 요양보호사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곰팡이가 핀 벽지를 뜯어낸 후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조치했으며, 망가진 가구, 냉장고 등 가전제품 등을 끄집어내고 생활쓰레기 등을 청소했다.

서동근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는 “추운 날씨에도 주거가 취약한 어르신을 위하여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다 같이 구슬땀을 흘리며 청소하여 뿌듯한 보람을 느낀다”며, “어려운 이웃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즉시 달려와 도움이 되는 행복마을관리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원도심 지역 안전관리 및 취약계층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광명시마을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마을관리소를 주민참여형 공공서비스 거점으로 발전시키고자 올해부터 주민자치회가 운영하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