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북부
부천시, 성과관리(BSC)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1/31 [14:2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미미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과관리(BSC)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모습


[국제언론인클럽=이미미기자] 부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직원 260명을 대상으로 성과관리(BSC)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 비전인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부천’을 위한 성과관리 전략목표 수립에 따라 각 부서가 성과지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이뤄진 것으로, 임현준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이 ‘성과지표 고도화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122개 전 부서의 성과관리 총괄담당자, 대표평가자, 지표담당자 등이 참여했으며, 강의를 통해 성과관리의 등대 역할을 하는 성과지표의 중요성과 올바른 지표 설정 방법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욱 정책기획과장은 “2022년 행안부에서 실시한 전국 지자체 대상 자체평가 운영현황 분석에서 우리 시가 50만 이상 도시 중 자체평가 모범사례로 선정된 것은 부천시 전 공무원의 노력 덕분”이며, “성과관리는 조직과 부서, 그리고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궁극적으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선8기 시정 방향에 맞춘 부서별 핵심 지표를 설정하고 조직의 역량을 끌어올려 내부평가뿐만 아니라 외부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성과관리를 운영할 방침이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