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충청남도
금산군, 2023년 주민초청 군정 설명회 개최
박범인 군수 국품제세‧금상첨화‧인화충만 강조
기사입력: 2023/01/27 [16:5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강대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금산군, 2023년 주민초청 군정 설명회 개최


[국제언론인클럽=강대환기자] 금산군은 27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군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 자리에서 “2023년 금산군정은 국품제세(나라의 명품으로 세계를 제패한다), 금상첨화(비단 위에 꽃을 더한다), 인화충만(화합의 마음이 가득하다)의 자세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5대 중점전략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군정 발전방향 의견을 청취했다.

민선8기 5대 중점전략은 찾아오는 매력도시, 중흥하는 경제도시, 건강힐링 행복도시, 세계속의 인삼수도, 신뢰받는 희망군정이다.

박 군수는 ‘찾아오는 매력도시’를 위해 주거 및 교육환경을 혁신에 나서며 이를 위해 인구가족과를 신설하고 돌봄환경시스템 구축 및 귀농귀촌 정책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흥하는 경제도시’를 위해서는 테마별 관광 개발, 물류산단 및 첨단기업유치, 스마트농업 확대 등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건강힐링 행복도시를 위한 행복드림센터 조성, 세계속의 인삼수도를 위한 금산인삼축제 세계화, 신뢰받는 희망군정을 위한 외부 전문가 군정참여 등에 관한 구상 등도 설명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군정결과로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관광객 100만 명 돌파, 인구소멸대응 투자계획 최고 A등급, 충청남도 남부출장소 유치, 예산 7000억 원대 진입, 금산인삼 중동지역 첫 진출, 금산추부깻잎 사상최고 693억 원 연매출 달성, 금산군보건소 신축이전 확정, 금산사랑장학금 억대 최대 6억 원 돌파, 충남체전 준비 체육인프라 대거 확충, 조직개편 완성 등을 보고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