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곡성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포상제’ 7명 수상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감을 경험하다
기사입력: 2022/12/06 [11:17]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곡성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포상제’ 7명 수상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곡성군이 지난 3일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청소년 7명이 동장을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수상한 청소년들은 옥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들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에서 15세 이하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활동 프로그램이다.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면 단계별로 포상이 주어진다.

포상을 받은 한 청소년은 “자기도전포상제 활동을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다. 하지만 그 순간을 극복하고 꾸준히 활동한 결과 동장을 받게 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본인 스스로 정한 성취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않고 활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 활동을 통해 끝없는 도전 의식을 가지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옥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기주도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전화 또는 방문 상담 이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옥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