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울산광역시
울산교육청, 색깔있는 마을학교와 서로나눔교육지구가 만났다!
2022. 마을학교와 행복교육지구 현장방문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2/10/04 [17:2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세화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색깔있는 마을학교와 서로나눔교육지구가 만났다


[국제언론인클럽=신세화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색깔 있는 마을학교 마을교사와 서로나눔교육지구 업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2022년 마을학교와 서로나눔교육지구가 함께하는 현장방문 연수’를 실시한다.

마을교사 역량강화와 서로나눔교육지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현장방문 연수는 충청도의 마을학교와 행복교육지구 사업 운영 사례를 수집하여 울산 마을학교와 서로나눔교육지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참가자들은 3일간 아산 송남초등학교와 사회적협동조합 송악동네사람들, 공주 경천초·중학교, 경천마을학교를 방문하여 마을과 학교를 이어주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거산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아산·공주교육지원청 장학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마을과 학교의 상생’, ‘문화유산을 활용한 행복교육지구’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현장방문 연수를 통해 울산에서 운영하는 색깔있는 마을학교와 서로나눔교육지구 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한다”며, “마을학교-서로나눔교육지구 연계, 충청도-울산의 네크워크 구축, 타지역 운영 사례의 울산 적용 방안 마련 등 각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