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패션/뷰티/자동차
CAR NEWS
<인터뷰> “클래식카 재규어”를 사랑하는 올드카 매니아 젠틀카 신두하 대표
“클래식 재규어의 대부”로 알려진 젠틀카 신두하 대표를 만나다.
기사입력: 2022/09/06 [10:47]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종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신종삼기자] 지난3일 강서구 등촌동소재 강서오토랜드 매매단지내 젠틀카 신두하 대표를 만나서 중고자동차 매매업에 대한 업계 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신두하 대표

 

@ 중고자동차 매매업을 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5학년 아버지께서 자동차업계에 대표이셨는데아버지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차를 좋아하고 나중에 중고차 매매상사를 하고 싶은게 꿈 이여서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중고차 시세 및 차량에 대해서공부하였습니다. 19살 고3때 대학진학을 포기하면서 중고차로 취업을 나와서 대학 등록금을 장사할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하여 고3 2학기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20년 넘게 이 업계에 일하고 있습니다.

 

▲ 사진= 신두하 대표

 

@ 신두하 대표 만의 특색?

 

 저는 자동차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남자들에 대부분 로망인 바퀴달린것을 전부 좋아합니다.

지금하는 일이 중고차 이지만 저는 전반적으로 차량을 매입하여 기본적으로 정비를 합니다.

또한 노후가 된 부분들 역시 복원 리스토러 작업을하며 제가 생각하고있는 차량으로

일반 차량을 매입하여 만들어서 고객님들께 판매하곤 합니다.

현재는 클래식 재규어를 전문으로 하고있으며 재규어 만큼은 대한민국 넘버원!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부심이 있다보니 정비부터 복원까지 매입하여 차량수리비용이 많이 들어가도 제가 맘에 들어야만 고객님들께 양도를 하고 있습니다.

 

▲ 사진=차량체크하는 신두하 대표


   @ 중고자동차 매매업에대한 비전

 

요즘 중고차업계 뿐만 아니라 자영업 하시는 분들 너무나 힘들잖아요?

저희 역시도 대기업 진출이 확정이되어 앞으로에 발전성에 중고차매매는 더욱더 힘들어질 것이며 현재도 시장악화로 인하여 매입 및 판매가 너무나 예전과는 달리 떨어지는 편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앞으로 중고차매매업은 더욱더 어려워 질 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 중고차매매업에 진출해 저희같이 자영업에 있는 사람들은 점 점 설곳을 잃어가는 추세입니다.

      

@ 개인적인 취미 & 사회활동

 

저는 차량을 너무나 좋아하기 때문에 취미는 차량 만들기 또한 그중 재규어를 좋아하다보니

여기 저기 숨어있는 재규어차량 발견하기?입니다.

      

@ 중고자동차 매매업에 대한 신두하대표 만의 철학

 

저의 철학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종업계 일하는 분들과 다르게하자 입니다.

손봐야 할곳은 손을보고 싼 차량이던 비싼 차량이던 중고차라는 이미지가 안좋다보니 좀 개선이될수 있도록 차량을 만들자 입니다.

 

▲ 사진=차량점검하는 신두하 대표

   

@ 클래식 재규어 전문가로서의 조언

 

클래식 재규어..말을꺼내면 할말이 너무나 많은 브랜드에 차량이죠.

 우선 디자인 너무나 아름답습니다..둥글둥글한 전면부에 라인과 재규어에 특유 본넷에 엠블럼이 장착된모습 낮고 긴 차체로 옆면과 뒷모습은 딱 맞아 떨어지는 C필러 라인부터 머플러 라인구까지  너무나 아름다운 플래그쉽세단 차량입니다. 이런 디자인 하나에 현재는 찾고자 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하지만 그당시에 재규어라는 차량은 국내에서 인기가 너무나 없었으며 비싼가격으로 소비자들은 독일 3사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판매가 저조하게 되었습니다.그러다보니 시간이 많이흘러 현재에서 과거에 재규어모델을보면..그 디자인이 너무나 아름답고 멋있는 차량으로 부각이 되어 찾으십니다.. 하지만 매물이 너무나 없으며 디자인때문에 재규어를 찾으시지만 그만큼 컬러에도 큰 영향을 주는 차량입니다.. 많이 없는 차량이다 보니 튀는 컬러 흔하지 않는 컬러에 클래식 재규어 차량은 더욱 더 차량이 돋보이며 더 멋있는 차량이 된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차량을 찾는다는게 너무나 어려운 지금이 되었습니다.쉽게 이야기하면 돈이 있어도 살수 없는 그런 차량 오로지 시간이 걸려 2.3.4년이 걸려야 내가원하는 차량이 나오는 그런 차량이되었습니다

클래식 재규어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 나마 알려 드리자면.."정비가 어느정도 잘 되었는지".. "정비가 되었다면 이력이 있는지 정비한부분에 주행거리가 얼마나 되었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사진=차량정검하는 신두하 대표

       

 @가장보람된 때는 언제인가요?

 

제가 여기저기 만져가면서 정비하고 복원한 재규어 차량이 고객님을 만나서 떠나가고 너무나 좋은차량 고맙다고 말씀해 주실때 너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앞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시기지만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기동취재본부장

제보메일 : sam2449@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