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공원에서 ‘제102주년 3.1절 기념행사’개최
기사입력: 2021/02/26 [19:44]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세화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GJCNEWS)=신세화기자] 울산시 동구청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2주년을 맞아 3월 1일 오전 11시 화정공원에서 '제102주년 3.1절 기념행사'를 울산동구문화원(원장 지종찬)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이날 독립운동가 후손, 보훈·안보 단체장, 동구문화원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정공원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서진문 선생의 묘역 앞에서 헌화 및 참배를 시작으로 기념행사를 거행했다.

동구문화원에서 처음 주최하는 3.1절 기념행사는 동구민요연구회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3.1절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지종찬 울산동구문화원장은 “지난 100년간 우리는 단한번도 빠짐없이 3.1운동을 기념하며 단결의 큰 힘을 되새겼고 매년 3월 1일 만세의 함성이 우리에게 용기를 주었듯이 오늘의 위기도 모두 함께 반드시 극복해 낼 것이라는 뜻을 담아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3.1절 기념식을 갖는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