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진도군, 26일부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시작
18세 이상 2만7,817명 대상…11월까지 완료 예정
기사입력: 2021/02/21 [13:18]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진도군이 오는 26()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단계적으로 시행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 진도군 청사(사진=진도군 제공)  © 박성 기자

 

접종은 18세 이상 전 군민 27,8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11월까지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 9개소와 진도군 실내체육관에 구축되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한다.

 

접종대상이 되면 위탁의료기관과 접종센터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본인이 백신을 선택할 수는 없다.

 

개인별 접종 시기는 백신수급에 맞게 대상자가 정해지면 진도군 홈페이지나 읍·면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군은 정부의 백신 보급계획에 따라 2월말부터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 65세 미만 종사자와 입소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요양병원의 입원자와 종사자를 우선 접종 하고 요양시설은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를 고려해 방문접종과 보건소내 접종을 병행 시행한다.

 

오는 38일부터는 70여명의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가 322일부터는 160여명의 구급대 등 코로나 1차 대응 요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 실시한다.

         

진도군 홍보팀 오귀석팀장은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군민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접종순서에 해당하는 분들은 반드시 예방 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