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울산광역시
세외수입 현년도 체납액 최소화 …중구, 업무 부서 지도점검
기사입력: 2021/12/03 [18:4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세화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중구청


[국제언론인클럽=신세화기자] 울산 중구가 현년도 일반회계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업무 부서를 대상으로 자체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자치단체 양대 자주재원을 구성하는 중요한 재원으로 경상적 세외수입, 임시적 세외수입, 지방행정제재 부과금으로 구분된다.

중구 지방세외수입 징수액은 지난해 기준 186억 원으로 자체수입 658억 원 가운데 28%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점검 기간 동안 세무2과 세외수입담당 직원 2명은 세외수입 부과·징수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방문해, 부과고지의 절차 사항과 체납처분 사항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또 정확하고 신속한 부과·독촉 고지, 체납 처분 등을 통해 징수율 제고 및 세입 증대를 꾀할 계획이다.

한편 2021년 11월 기준 현년도 일반회계 세외수입 징수액은 144억 원으로 부과액 156억 원 대비 징수율은 92%에 달한다.

중구는 앞으로도 납세능력이 있는 장기·고의적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재산 추적 및 부동산·예금·급여 압류 등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다만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징수유예 및 분납 유도 등 체납자의 재정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징수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조옥임 세무2과장은 “이번 부서 점검을 통해 각 부서의 특성에 맞는 세외수입 징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동시에 담당자 사이의 소통을 강화해 현년도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하고 내년도 이월 체납액을 줄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