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나눔/기부
달서구 장기동, 명절나눔을 Up-cycling 하다
장기동, 명절선물 업사이클링을 통한 진짜 명품의 가치를 발견
기사입력: 2021/02/05 [21:0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미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달서구 장기동은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후원 방식의 일환으로 지난해 추석명절부터 『명절나눔 업사이클링』 운동을 통해, 쉽게 나눌 수 있는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명절나눔 업사이클링은 장기동에서 집안 한켠에 쌓여있는 물품을 모아 다시 정성스럽게 재포장 한 후 필요한 세대에 다시 나누어 주는 사업이다.

이번사업을 통해 김, 식용류, 음료수 및 생필품을 재포장한 후 20세대에게 전달했다.

해마다 명절 즈음이면 각 행정복지센터 마다 후원금품을 전달하려는 온정의 손길이 짧은기간 집중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이는 1년 평균 후원금품의 절반정도에 달할 정도로 그 후원열기가 뜨겁다.

하지만, 그런 관심도 명절 이후 조금씩 사그라들어 다음 명절전 까지는 마치 비수기가 되는 양상이 되풀이 되곤 한다.

이에 장기동에서는 후원하고자 하는 마음이 꾸준하게 이어질 수 있고, 특별한 금품이 아니더라도 소중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이번사업을 시도하였으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조금씩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성정화 장기동장은 "기부문화의 업사이클링을 통한 나눔문화의 가치를 높이는 복지공동체 운동을 확산 함으로써, 온기 가득한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