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뷰티/자동차
패션뷰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1 F/W 시즌 ‘하티스트’ 엠버서더 모집
기사입력: 2021/01/19 [03:08]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세화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신세화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준서 부문장)과 공동으로 모두를 위한 패션 ‘하티스트’ 프로젝트(Fashion for All Abilities 2021)의 하나로 2021년 F/W 시즌 ‘하티스트’를 대표할 엠버서더를 모집한다.

 

▲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류를 만드는 하티스트     ©신세화 기자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 일환으로 장애인의 패션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이다. 2020년 상·하반기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교부사업 품목으로 등록돼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며 ‘하티스트’ 프로젝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콘셉트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복을 개발·홍보해 장애인 의복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선발할 엠버서더는 2021 F/W 시즌 동안 ‘하티스트’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맞춤 의류 제작과 홍보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하티스트’ 엠버서더에게는 맞춤 제작한 비즈니스 캐쥬얼 상·하의 1세트와 소정의 활동비와 참가비를 지원한다.

또한 프로젝트로 개발된 의류 일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인 ‘하티스트’에서 기성복으로 판매하고,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수도권에서 미팅 참여 가능한 만 16세 이상 50세 미만 휠체어 사용자로 프로젝트 기간(2021년 2월~ 10월) 미팅과 대외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면 된다.

신청자는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월 25일(월)부터 2월 3일(수)까지이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화상 면접을 거쳐 최종심사를 하며 총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자는 2월 19일(금)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전년도 9월에 시작한 2021 S/S 시즌 ‘하티스트’ 프로젝트는 3명의 참가자를 선발해 미팅과 품평회를 거쳐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4월 ‘장애인의 날’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의류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세화 기자
GJCNEWS 한국본부/기자
jkv0717@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