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광주.전남
영암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아동양육 긴급생계비 지원
아동양육긴급생계비는 전액군비 2억3천여만원을 투입하여 약 2,300명의 아동수당을 지급
기사입력: 2021/01/13 [10:51]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영암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가구에 아동양육에 따른 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양육 긴급생계비를 지원한다.

 

 

▲ 영암군 청사(사진=영암군 제공)  © 박성 기자



군이 이번에 지원하는 아동양육긴급생계비는 전액군비 23천여만원을 투입하여 약 2,300명의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한다.

 

110만원이 아동수당 수급 계좌로 현금 지급되며, 긴급생계비임을 감안하여 설 명절 이전까지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설 명절 전 지급을 위해 이전에 구축된 전달체계를 활용해 별도의 증빙서류와 신청절차 없이, 기존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1인당 10만원씩 20211월 기준 영암군에 주소를 두고 아동수당을 지급 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대상 보호자에게는 지급 전후 안내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가 이뤄질 전망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아동양육 긴급생계비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