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GJCTV
GJCTV(네이버TV)
[GJCTV]파워인터뷰- 국제e스포츠진흥원 전옥이 이사장과 아시아올림픽
기사입력: 2021/01/12 [12:51]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김진수 기자] [GJCTV]파워인터뷰- 국제e스포츠진흥원 전옥이 이사장과 아시아올림픽

 

[파워 인터뷰] 국제E스포츠진흥원 전옥이 이사장
[오프닝] 최근 아시아올림픽에서 메달 6개가 걸릴 정도로 E-스포츠가 일반스포츠처럼 대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 E-스포츠 현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옥이 국제 이스포츠진흥원의 이사장이시자 한국게임물유통협회장을 스튜디오로 모셔봤습니다.

이사장님 안녕하십니까? 폭설 때문에 어려운 걸음 하셨습니다.
Q1. 국제이스포츠진흥원, 한국게임물유통협회,그리고 세종E주식회사를 운영중이신데요. 간략히 설립배경부터 들어볼까?

2016년 4월에 중국의 요청에 의해서 세종e주식회사는 목적법인으로 e스포츠 활성화 교류 부분에 대해서 설립이 되었고요.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2019년 1월 15일 중국 23개성에서 e스포츠 협회 회장단들이 한국을 입성하면서 연수를 저희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설립이 됐고, 사단법인 한국게임물유통협회는 1999년도에 문체부에 최초로 설립된 법인입니다. 회장은 제가 지난해 8월에 그 법인을 저한테 맡겨 주셔서 맡게 됐습니다.

질문2. 지난 인터뷰 때 생활스포츠와 국민스포츠화 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어디부터 설명을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선 외국과 종주국인 우리나라 현황을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2019년 11월 15일 중국과 한국 저는 한국 대표로서 중국정부측에서 만들어진 e스포츠를 국민스포츠, 생활스포츠로 발표하기 위해서 2019년 11월 15일 충칭시에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중국과 다른 나라에는 이미 생활스포츠, 국민스포츠가 e스포츠 전환이 되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질문3. 현재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중국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고, 다른 나라 반응은 어떻습니까?
그리고 그에 반해 종주국인 우리나라 현황은 어떻습니까?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중국에 기타 단체로써 최초로 중국에 e스포츠로 생활단체로 알려진 단체입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저희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태동하자마자 교류를 하게 된 이유는 중국의 요청에 의해서 중국에는 인터넷 온라인서비스협회라고 e스포츠를 관리하는 통신관계의 업체부분이 인터넷 온라인서비스협회입니다. 이 곳과 종주국인 한국과 교류를 하려고 했는데 한국의 생활스포츠 국민스포츠로 가고 있는 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기타 단체를 설립해서 교류를 하게 되었고, 다른 나라의 이미지나 이런 부분은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생활스포츠 국민스포츠로의 터전을 한국에서 제일 먼저 가고 있는 단체라고 보고 있습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