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전기설비 관련 이론‧실습 교육, 수료 후에는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0/10/27 [19:03]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정성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정성환 기자] 구로구,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구로구(구청장 이성)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코로나19 여파로 실직, 구직난 심화 등 실업문제가 심해지고 있다주민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한다23일 밝혔다.

 

▲ 구로구,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홍보지)  © 정성환 기자

 

전기내선공사는 건축물 내 전기시설물의 설치, 유지, 보수, 관리 등 전기설비 관련 업무를 말한다. 기초산업분야 전반에서 꾸준히 인력 수요가 있어 안정적인 직업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교육훈련과 취업연계 과정으로 이뤄진다.

먼저 127일부터 내년 41일까지 전기설비 실무,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5, 하루 8시간씩 총 52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수료 후에는 참여자 면담을 통해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전기기능사 자격증 응시료도 1회 지원한다.

 

구로구는 내달 27일까지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구직자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위탁교육기관인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395-365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 860-2054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