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광주.전남
“한반도 반대편 김해시에 신안군 도로가 생긴다”
신안천사대로는 김해대로에, 하의로는 봉하로 일원으로 지정
기사입력: 2020/10/26 [15:3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신안군을 상징하는 명칭을 딴 명예도로신안천사대로,하의로가 자매결연도시인 김해시 일원에 지정될 예정이다. 

 

1004섬 신안군을 알리는신안천사대로는 김해시 진영읍을 관통하는 김해대로의 일부 8.7km구간에, 김대중 전 대통령 고향을 상징하는하의로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향이며 생가가 위치한 봉하로 일원 8.7km구간으로 지정되어 명명될 계획이다.

 

김해시의 명예도로명 부여는 지난해 9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지난 14일 신안군 하의도에서 김해시의 섬 하의도선포식 및 신안군과의 자매결연협약 체결 1주년을 기념하는 상징조형물 제막식에 상응하는 자매도시 상호 교류의 일환이다.

 

양 지자체는 두 전 대통령의 고향이라는 동질성 배경을 바탕으로 신안군 하의도를 김해시의 섬명예 행정구역으로 지정하고 하의면 태극공원에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모습을 형상화한 상징 조형물을 설치하고 제막식과 선포식을 가진바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두 시군이 명예 행정구역과 명예 도로명을 서로 부여함으로써 두 전 대통령의 민주주의 정신과 평화의 뜻을 계승하고 나아가 ·호남 공동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신안군을 상징하는 명예도로명이 자매도시 김해시와의 상호 우호관계 홍보역할이 되고 문화·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교류 협력의 포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압해도 신안군청전경(사진=신안군 제공)     ©박성 기자

한편, 신안군은 지난 20섬이 없는 지자체에 섬 선포식 등을 통해 명예 행정구역을 부여한다는 공문을 전국적으로 시행해 1004섬 홍보 및 우호 교류 시책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