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뉴스
국제소식
코어다, LiDAR 기반 모션인식 솔루션 ‘GLAMOS’ 일본 크라우드펀딩 Makuake에 론칭
기사입력: 2020/10/14 [12:3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송호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송호현 기자] 코어다, LiDAR 기반 모션인식 솔루션 ‘GLAMOS’ 일본 크라우드펀딩 Makuake에 론칭

▲ 사진=10월 12일 기준 Makuake 사이트에서 500만엔 이상 펀딩이 실시되고 있는 솔루션 ‘GLAMOS’와 GLAMOS를 통해 가상 2D 스크린이 생성되어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는 원리

AI&테크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코어다’는 10월 5일 일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Makuake’에 론칭한 자사의 LiDAR 기반 모션인식 솔루션 ‘GLAMOS’가 성공적으로 펀딩 중이라고 밝혔다.

펀딩 이후 현재 목표 대비 약 1000%, 실 모금액으로는 약 530만엔을 넘어서고 있다. 상승세의 원동력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해준 판교 창업존 바이럴 마케팅 지원사업의 도움이 매우 컸다. 코로나19와 일본과의 국제 정세 문제 등으로 론칭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였으나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성공적인 펀딩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GLAMOS’는 LiDAR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발산한 레이저가 물체에 반사되어 되돌아온 거리를 측정하고 분석해 영상을 인식하면 인식한 정보는 터치좌표로 변환되어 휴대폰, 모니터, TV, 프로젝터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전송된다.
‘GLAMOS’만 가지고 있다면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 화면을 조절할 수 있어 휴대폰 게임 등을 대형화면에 연결해 즐기거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할 때 조금 더 역동적으로 발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스크린에 부탁하면 터치가 가능하여 키오스크나 프로젝터 화면 등을 직접 터치해야하는 상황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 상반기 미국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KICKSTARTER와 INDIEGOGO에서 총합 46만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거대한 미국 시장에서 일반 소비자들을 통해 가능성을 검증받고 홍보해온 코어다 주식회사는 이번 일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발판으로 아시아 시장에서도 홍보 및 대량 양산을 원하는 기업과의 매칭을 희망하고 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GJCNEWS 본사 기자
ghghgh2345@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