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기후변화 대응・안양천 생태체험 교육 펼쳐
기사입력: 2020/08/14 [11:13]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승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 = 이승현 시민기자] 구로구, 기후변화 대응・안양천 생태체험 교육 펼쳐

 

구로구가 코로나19로 연기했던 기후변화 대응 교실과 안양천 생태체험 교실을 내달부터 운영한다.

 

당초 4월부터 실내교육으로 계획돼 있던 기후변화 대응교실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고척교 밑 공터로 장소를 변경해 진행된다. 참가자는 기후변화 대응, 미세먼지 저감 요령 등을 배우고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하천 정화활동 등을 실시한다. 참여자들에게는 사회봉사실적 2시간이 인정된다.

 

안양천 생태체험 교실은 생태초화원의 산책로를 돌며 진행된다. 참여자는 안양천의 유래 및 하천 생태, 생태초화원에 자생하는 풀꽃·식물·곤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풀꽃을 이용한 놀잇감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한다. 이번 교육은 5월 예정이었다가 코로나19로 미뤄졌다.

 

신청기간은 내달 3일까지며 프로그램 각각 1일 최대 3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당초 초등학생 대상이었으나 주민 전체로 변경됐다. 두 교육 모두 내달 7일부터 1113일까지,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acserver@guro.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참조.

 

구로구 관계자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기후변화 대응 실천도 할 수 있는 이번 교육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구로구청 환경과 860-236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