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강원도
강릉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심사 실시
기사입력: 2024/07/24 [13:1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조미경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강릉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심사 실시


[국제언론인클럽=조미경 기자] 강릉시는 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자 오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온라인 국민심사를 실시한다.

이번 심사는 행정안전부 ‘소통24’ 누리집의 ‘정책참여-국민심사’에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한 사람당 우수사례 4건을 투표하면 된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강릉시는 상 하반기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온라인 국민심사의 결과는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시 활용된다.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 티브와 함께 포상금이 지급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하겠다.”며 “이번 온라인 국민심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