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월드프레스센터
아태지역소식
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김해서 개최
김해시, 유관기관 건의사항 해결 노력
기사입력: 2019/11/19 [15:0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정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자료=김해시]  © 박정호 기자

김해시는 19일 14시 김해테크노밸리산업단지 내 ㈜월드튜브 대회의실에서 경남도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 김해시 공무원이 기업을 방문해 기업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조현옥 경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과 이선미 김해시 미래산업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경남중기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양산지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현장기동반과 김해테크노밸리산업단지협의회 입주기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요 건의사항을 보면 ▲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사단법인 설립 요건 완화 ▲산업단지 행정재산 무상임대 가능한 규정 신설  ▲산업단지 입주기업체 자체 구내식당 운영관련 법령 개선 ▲테크노밸리산단 내 정밀가공 분야 수용성 절삭유 사용 가능하도록 법규 완화 ▲테크노밸리산단 내 교통불편 해소 ▲테크노밸리 인접 고모로 4차선 확장 등이다.


현장에서 건의사항을 청취한 도·시 공무원들은 기업인들의 고민을 적극 검토하고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자리을 마련해 기업경영의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지회 중앙본부 지부장
paradise041@naver.com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